커뮤니티 > 정치/경제/시사
커뮤니티 > 정치/경제/시사
분류 중국

중국공산당이 무너지면?

페이지 정보

작성자 TruthForum
작성일

본문

43228fa25f21e5e0c14175eabe919e0e_1623815491_1755.png

 




중국의 실상을 깨닫는 중국인 친구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더 늘어날 것입니다. 우리는 그때를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우리 곁에 함께 공부하는 중국인 친구들은 중국의 변화를 끌어내는 주역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중국에서 공산당이 무너지면 그 공백을 무엇이 채울 수 있을까요?

중국공산당 보다는 분명히 낫겠지요. 하지만 마오이즘을 대신하는 사상이 중화사상이 된다면, 마오이즘이 무너지고 중화사상만 남아 그것이 강화된다면, 그 또한 새로운 문제를 야기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가 거기까지 준비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중국에 시작될 새로운 변화가 수많은 중국인들을 진실 가운데로 끌어내고, 그들이 건강한 자존감을 회복하며, 그들의 저력이 인류 사회에 긍정적인 기여를 하게 되길 바랍니다.

그리고 한국이 중국에 그러한 변화를 견인할 수 있는 친구가 되길 기대합니다.

마르크스와 마오가 주장한 '억압과 착취에 대한 계급적 자각'이 아닌, 모든 인간은 죄인임을 깨닫는 '죄에 대한 자각'만이 중국대륙에 긍정적인 희망을 줄 수 있습니다.

중화민족주의를 넘어, 민족과 인종을 떠나,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모든 인간의 존엄을 긍정하고, 책임 있는 자유와 거짓을 떠난 진실의 가치를 존중하는 중국이 시작되기를 기대합니다.

서구 사회의 긍정적인 발전도 그런 기반 아래 가능했던 것입니다. 그런 기반이 무너진다면 유럽도 미국도 그리고 한국도 안전할 수 없습니다.

누구나 입으로는 정의와 공정을 말할 수 있습니다. 마르크스도 마오도, 지금 한국의 대통령도 정의와 공정을 외쳤습니다.

하지만 정말로 그런 가치를 내면화 한 사람을, 그런 사회를 만드는 것은 또 다른 문제입니다.

트루스포럼이 이 도전을 잘 감당해 내길 기도합니다.

 

관련자료

boaz님의 댓글

boaz
작성일
기도합니다.
전체 88건 / 1페이지
1